본문 바로가기
건강

mct 오일 효능, 추천

by HYUKK 2020. 10. 6.

mct 오일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다들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엄청 쌀쌀해졌어요. 다들 감기 안걸리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최근 다이어트 효과로 화제가 되었던 '방탄커피'의 재료로 알려진 mct 오일에 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mct 오일?

 

mct 오일은 기름의 한 종류로 Medium Chain Triglycertides, 즉 중쇄지방산을 뜻합니다. 지방산은 길이에 따라 장쇄 지방산, 중쇄지방산, 단쇄지방산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장쇄지방산은 혈관을 따라 온몸을 이동하면서 몸 구석구석에 축적되는 지방입니다. 포화지방을 먹으면 살이 찌는 이유도 바로 포화지방이 장쇄지방산이기 때문입니다. 중쇄지방산, 단쇄지방산은 혈관에 흡수되면 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mct 오일이 지방을 태우는 지방, 기름을 녹이는 기름 이라고 불리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에요.

 

 

mct오일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MCT 오일은 일반 기름에 비하여 분해되기가 쉽고 체내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으면서 에너지로 소비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치매 예방

시중에 뇌영양제를 찾아보면 포스파티딜세린 성분과 함께 mct 오일이 함유되어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mct 오일은 분해되면서 생기는 케톤체가 포도당 대신 뇌의 에너지로 사용되어서 뇌세포의 활성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피로 개선

mct 오일은 분해속도가 빠르고 바로 에너지원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혈당 조절

mct 오일은 체지방을 조절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는 기능을 하여 체내의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MCT 오일 고르는 법, 추천

mct 오일 제품을 고르실 때는 100% 코코넛에서 추출한 mct오일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영양정보를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어떤 종류의 mct오일이 함유되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C 뒤에 붙은 숫자가 작을수록 탄소의 길이가 짧아서 에너지 전환율이 높습니다. C6, C8, C10, C12가 존재하는데 C6은 불쾌한 향과 맛이나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C8의 함량이 높은 제품이 고효율의 mct 오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뉴트리코어 퓨어 C8 MCT오일 제품으로 C8이 99.8%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100% 코코넛 오일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저렴한 중국산이 아닌 독일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서 믿을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뉴트리코어 mct 오일의 가격 정보를 드리면 250ml 기준 제품으로 29,000원의 정도의 가격이었어요.

 

 

이 글의 작성 시기의 가격과 글을 보시는 시기의 가격이 차이가 날 수도 있어요!

참고만 하시고 직접 한번 더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각 제품이나 판매처마다 한정 세일 또는 특별 할인 쿠폰 등을 발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제가 위에서 말한 가격보다  저렴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업체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MCT 오일 가격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mct 오일은 일반적으로 별다른 부작용이 없어서 안전하다고 여겨집니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 하여도 과다하게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mct 오일의 섭취량은 개인별로 흡수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다할 권장 섭취량이 정해져있지는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소량만 섭취하면서 적응기를 거쳐서 점점 양을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제품의 원재료를 잘 참고하셔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mct 오일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드실 땐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