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구기자 효능, 가격

by HYUKK 2020. 9. 25.

구기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요즘 다들 면역력 관리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구기자가 면역력에 좋다고 하여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구기자의 효능과 부작용 등의 정보를 담고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구기자


구기자란 고지베리 관목에 열리는 작은 붉은 열매입니다. 구기자는 인삼,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고 있을 만큼 효능이 뛰어납니다. 예로부터 중국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던 음식이었고, 동의보감에서는 구기자를 오래 먹으면 늙지 않고 추위와 더위를 이겨내며 장수한다고 기록되어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구기자는 평한 성질로 독성이 없어 누구나 편하게 먹어도 되는 식품으로 여러 처방에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구기자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를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염증을 낮추며 독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서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식품

 

 

혈관 건강

 

구기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 구기자는 이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은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 고콜레스테롤 식이를 한 쥐에게 구기자 분말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중성지방이 감소하고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하였습니다.

 

 

간 건강

 

구기자의 베타인 베타인 성분은 간의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간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간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간암, 간경화, 만성감염 등의 간 관련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구기자는 할리우드 스타 마돈나나 미란다 커도 몸매, 젊음의 유지의 비결로 알려져 있는데요 구기자의 베타인 성분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주고 체내의 지방 분해를 돕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 TV조선 굿모닝 정보세상

실제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2주간 구기자 음료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식후에 에너지 소모가 10% 증가하였고 허리둘레가 5.5cm가 감소했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

 

구기자에는 눈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는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 A 등의 성분이 풍부합니다. 때문에 안구 건조증, 백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 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 가격

 

구기자는 현재 온라인 상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구기자 가루로 된 제품도 있고 그냥 건조된 제품으로도 팔고 있습니다. 구기자는 제가 검색해본 바로는 300g 기준으로 약 12,000~20,000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었어요.

 

글 작성 시기의 가격과 글을 보시는 시기의 가격이 약간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직접 한번 더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각 제품이나 판매처마다 한정 세일 또는 특별 할인 쿠폰 등을발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제가 위에서 말한 가격보다 더 저렴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업체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구기자 가격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해서 드셔야 하고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반응이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구기자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았어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드실 땐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더보기
구기자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