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효능

by HYUKK 2020. 11. 21.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마그네슘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코로나의 장기화와 함께 환절기까지 겹치면서 많은 분들이 면역력 강화를 위하여 각종 영양제를 섭취하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영양제를 고르려고 보면 종류도 너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서 어떤 것을 택해야 할지 고민이실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의사, 약사, 영양사, 즉 건강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먹는 영양제는 무엇일까요? 헬스조선에서 조사한 한 통계에 따르면 1위는 종합비타민, 2위는 프로바이오틱스였고 3위가 바로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의 미네랄제제였어요.

 

사실 저도 종합비타민이나 유산균 제품들은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꼭 챙겨먹어왔기 때문에 1, 2위는 맞다고 생각이 되었지만, 3위로 마그네슘이 뽑힌 것은 살짝 의아했었는데 마그네슘의 효능과 마그네슘 부족 현상 등을 알고나니 저도 꼭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그네슘이란?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은 인체에서 300개 이상의 효소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이에요. 마그네슘은 특히 우리의 몸이 세포분열과 성장을 위해 필요로 하는 단백질 합성, 골강도 유지, 혈압과 혈당 안정, 뼈의 형성과 유지, 뇌신경전달물질과 세로토닌을 배출하여 기분을 조절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이렇게 많은 역할을 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사람들 중 75%는 마그네슘의 부족을 겪고 있다고 해요. 보통 마그네슘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 콩, 두부,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등에 주로 함유되어있는데 현대인의 식습관으로는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은 인체에 필수적인 미네랄로 부족하게 되면 여러 신체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메스꺼움, 피로, 두통, 식욕저하, 불면증 등이 나타날 수 있고 결핍이 심한 경우에는 발작, 감각마비, 국소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밖에도 당뇨, 심장병, 고혈압, 골다공증 등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마그네슘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제가 섭취하고 있는 마그네슘 제품은 바로 SMDR 마그네슘이에요. SMDR은 사실 수면영양제로 매우 유명한 회사로 건강기능식품 수면영양제부문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달성하고 있는 회사인데, 이번에 마그네슘 제품이 출시가 되었더라고요.

 

 

SMDR 마그네슘의 주요 성분을 살펴보면 쌀마그네슘, 동결건조혼합분말, 유기농17종 과일채소 혼합분말 등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쌀을 주원료로 한 마그네슘이라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또한 SMDR 마그네슘에는 차조, 현미, 검정콩, 비트, 사과, 생강 등 총 50가지와 동결건조혼합분말과 유기농 17종의 과일채소 혼합분말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동결건조란 영하 40도 이하에서 급속도로 동결시켜서 수분을 액체 상태가 아닌 기체로 바로 승화시키는 공법으로 열에 약한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는 공법이라고 해요.

 

 

정제 형태를 만들 때 생산 편의, 효율을 위하여 제조 과정에서 화학부형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학부형제는 소량이라도 계속 섭취하여서 체내에 쌓이게 되면 몸에 해로울 수 있는데, SMDR 마그네슘에는 부형제를 0.1%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었어요.

 

 

SMDR 마그네슘 가격

 

SMDR 마그네슘은 현재 SMDR 공식 홈페이지에서 1병에 52,000원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여러 개를 사면 좀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판매처마다 한정 세일 또는 특별 할인 쿠폰 등을 발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제가 위에서 말한 가격보다 저렴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업체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섭취 방법

 

하루에 한 번, 3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원재료 및 영양ㆍ기능 정보

※특이체질 및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성분표 참고하셔서 섭취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오늘 마그네슘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고,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