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카카두 플럼 효능 가격

by HYUKK 2020. 11. 8.

카카두 플럼

카카두 플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어요ㅠ 다음 주에는 기온이 더 떨어진다고 하는데 다들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서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최근 떠오르는 슈퍼푸드, 카카두 플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카카두 플럼이란?

카카두 플럼

 

카카두 플럼은 호주의 청정지역에서만 자라는 자두 모양의 열매입니다. 카카두 플럼은 보통 3~4cm 정도의 크기이고 초록빛을 띠는데요,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된 호주 카카두 국립공원에서 자라고 있는 나무에서 채취되어서 카카두 플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카카두 플럼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비타민C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렌지의 약 163배 레몬의 약 206배나 되는 고함량인데요,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의 생성을 돕는 등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서 꼭 섭취해주어야 하는 성분입니다.

 

카카두 플럼 효능

1. 갱년기 증상 완화

 

석류가 갱년기에 좋다는 것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바로 석류의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인 엘라그산 성분이 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여러 가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카카두 플럼에는 이 엘라그산 성분이이 석류의 224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여러 가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 강화

 

우리 몸은 활동량이 늘어날수록 체내 활성산소가 더욱더 증가하게 됩니다. 이 활성산소가 체내에 쌓이게 되면 노화 및 만성질환 등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비타민 C가 바로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역할을 하여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밖에도 항산화 작용을 돕는 물질인 페놀 성분이 블루베리의 약 6배 이상이 함유되어있어서 활성 산소 제거 능력이 4.1배, 항산화 능력은 13.1 배나 더 높다는 실험 결과가 나타나기도 하였습니다.  

 

3. 피부 건강

 

콜라겐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무려 3분의 1이나 차지하는 성분입니다. 때문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 뿐만 아니라 모발, 치아, 관절 등 몸 전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콜라겐은 20대 이후부터 매년 조금씩 감소하여 4~5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까지 감소한다고 해요. 카카두 플럼은 이 콜라겐의 합성 능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여서 카카두 플럼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 재생을 높이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다이어트

 

카카두 플럼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지방분해 효소 리파아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리파아제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잘 알려진 보이차보다 6.4배나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눈 건강

 

눈의 구조 중 황반은 시력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눈이 침침해지거나 눈이 흐릿하게 보이는 이유가 바로 황반의 루테인 함량이 점점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카카두 플럼에는 루테인 성분과 칼륨 비타민 E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키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카카두 플럼 판매하는곳, 가격

카카두 플럼 가격

 

카카두 플럼은 보통 분말 형태로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현재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시면 많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직접 검색해보니 100g 기준으로 약 10,000원 ~ 30,000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었어요.

 

카카두 플럼을 분말을 고르실 때는 성분의 함량과 원산지 등을 잘 확인해보시고, 카카두 플럼에는 열에 약한 영양분들이 많기 때문에 급속 동결시킨 후 저온상태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동결건조 공법을 사용하여 영양파괴를 최소화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카카두 플럼은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비타민 C의 산성 성분으로 인하여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평소에 위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드시는 모든 음식에 주의해야 할 시기이므로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카카두 플럼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