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몽모랑시 타트체리 원액 주스 효능

by HYUKK 2020. 11. 4.

몽모랑시 타트체리

몽모랑시 타트체리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내일 아침도 매우 쌀쌀하다고 해요ㅠㅠ. 다들 감기 안 걸리게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건강정보는 바로 몽모랑시 타트체리입니다 :)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타트체리를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타트체리는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타트체리가 수면, 피로 회복, 장 건강 등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몽모랑시 타트체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몽모랑시 타트체리란?

 

타트체리는 신앙벚나무의 열매입니다. 체리와 비슷하지만 보통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체리는 단 맛이 나는 스위트 체리이고, 타트체리는 스위트 체리와 다르게 새콤하고 신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타트체리는 서늘한 지중해성 기후에서 잘 자르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미시간 주에서 생산되는 타트체리의 대부분이 바로 몽모랑시 품종인데요,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기타 품종의 타트체리에 비해 멜라토닌 함량이 7배나 높은만큼 우수한 품종이에요!

 

타트체리 효능

1.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에는 케르세틴,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때문에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어서 체내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수면 장애 개선

 

점점 많은 분들이 수면 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타트체리가 바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인데요, 타트체리에는 수면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수면의 질을 높여 수면 장애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혈관 건강

 

타트체리의 케르세틴, 안토시아닌은 혈액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혈액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시켜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요즘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섭취하는 것이 바로 타트체리인데요, 타트체리는 섬유질은 풍부한 반면에 포화지방이 없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B군과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고,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비만 쥐에게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체지방량과 고지혈증 수치 등이 모두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 고르는법!

1. 미국산 몽모랑시 품종

타트체리를 재배하는 곳은 여러 곳이 있지만, 그중 미국의 몽모랑시 품종이 다른 체리에 비하여 멜라토닌의 함유량이 7배나 된다고 해요! 때문에 미국산 몽모랑시 품종인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스위트 체리가 섞인 제품을 주의할 것

가끔 타트체리와 스위트 체리를 섞어서 판매하면서 제품 설명에 타트체리만 적어놓는 업체들이 간혹 가다가 존재하는 것 같아요. 제품의 원재료를 자세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NFC 착즙 공법

착즙을 할 때 열을 가하여 과일의 즙을 농축시키게 되면 열에 약한 영양분들이 파괴될 수 있어요. 때문에 이러한 손실을 최대한 줄여주는 NFC 착즙 공법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 파는 곳, 가격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 가격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는 현재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가격도 업체에 따라서 천차만별이었어요. 위에서 설명드린 기준을 참고하셔서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각 제품이나 판매처마다 한정 세일 또는 특별 할인 쿠폰 등을 발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업체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타트체리는 스위트 체리와 비교하면 꽤 산도가 높은 과일이에요. 때문에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시면 속 쓰림이나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드시는 모든 음식에 주의하셔야 할 시기이므로 꼭 전문가와 상의 후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몽모랑시 타트체리에 대하여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