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빌베리 효능 파는곳

by HYUKK 2020. 10. 21.

빌베리

빌베리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의 건강 정보는 빌베리입니다!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 우리의 눈은 쉽게 건조해져 시리거나 통증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안구건조증을 야기시켜 각막에 손상을 입히고 안구 노화가 촉진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안구 노화로 생기는 노안은 수정체의 기능이 약화되면서 탄력과 조절력이 감소해 흐리게 보이는 증상인데요, 보통은 50대 이상에서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PC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30~40대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눈 건강은 한번 잃게 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빌베리란?

빌베리

 

빌베리는 블루베리와 상당히 흡사하게 생긴 과일입니다. 빌베리는 2차 세계대전에서 영국 비행기 조종사들이 야간 비행을 위해서 챙겨먹었다고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된 빌베리의 시력 개선 효능 때문인데요, 식품별 루테인 함량을 비교해보면 크랜베리에는 28µg, 라즈베리에는 76µg, 빌베리에는 260µg 으로 많은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그렇다면 빌베리의 자세한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베리 효능

1. 눈 건강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눈이 침침해지거나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이유는 바로 황반의 루테인 함량이 점점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황반의 루테인 함량은 60대가 되면 20대의 약 절반까지 감소하게 되는데요, 자체적으로 생산되지 않아서 루테인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빌베리에는 다양한 식물영양소가 함유되어있는데요, 그 중에서 핵심성분이 바로 루테인입니다. 때문에 빌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서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빈혈 개선

우리 뇌에 산소가 충분히 공급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적혈구 수가 적게되면 바로 혈액에 산소 포화도가 떨어지게되면 이러한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빌베리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적혈구 생성을 활성화시켜주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빌베리 효능

3. 피부 개선

빌베리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피부의 주름을 개선해주고 잡티, 기미 등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혈관 건강

빌베리의 각종 항산화 성분들은 혈관 내의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순환이 원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빌베리 파는곳 

빌베리 파는곳

 

국내에서 빌베리 생과는 구매하기가 어렵고 섭취하기 쉽도록 분말 형태나 빌베리 추출물이 들어간 영양제로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보면 기능성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도 많고 원가 절감을 위해서 합성 첨가물과 화학 부형제를 첨가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합성 첨가물과 화학부형제가 사용되지는 않았는지, 식약처에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고르셔야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빌베리는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소화불량,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빌베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꾸준히 섭취하시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복용 시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