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어골칼슘 효능 추천 가격

by HYUKK 2020. 11. 3.

어골칼슘

어골칼슘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신체를 이루는 기본 조직인 뼈의 구성 성분이 바로 칼슘인데요,  이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골밀도가 낮아지고 그로 인하여 골절도 쉽게 일어나고 회복도 어렵습니다. 뼈 건강을 위해서 외부로부터 칼슘을 매일 적정량을 섭취해주어야 하지만 음식을 통한 칼슘의 섭취는 약 30%로 채네 흡수율이 매우 떨어진다고 해요ㅠㅠ! 때문에 채네 흡수율이 높은 칼슘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흡수율이 높은 칼슘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어골칼슘입니다.

 

어골칼슘이란?

 

어골칼슘이란, 생선의 뼈를 1000도에서 녹여내 만든 것으로 사람의 뼈를 비롯한 모유 칼슘과도 유사한 인산칼슘이 주 성분입니다. 우리 인체 속 뼈를 구성하고 있는 칼슘의 종류는 바로 인산칼슘, 탄산칼슘, 구연산칼슘, 젖산칼슘 등이 존재하는데요, 여기서 인산칼슘이 무려 뼈 속 칼슘의 85%를 차지하는 칼슘이에요. 이 인산칼슘은 칼슘과 인의 비율이 2:1로 되어있는데 이와 비슷한 비율을 이루고 있는 것이 바로 어골칼슘입니다. 때문에 채네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이 높은 것인데요, 아래에서 어골칼슘의 자세한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효능

1. 뼈 건강, 골다공증 예방

 

나이를 먹으면서 우리의 뼈는 점점 골밀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골밀도가 10% 감소하게되면 무려 골절위험이 1.6배~2.6배가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보통 60세 이후가 되면 최대 골밀도보다 약 15~30%의 골소실이 온다고 합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분들은 갱년기 이후 10배나 골밀도가 빨라져서 60세 이후 무려 30%가 급격하게 손실이 됩니다. 어골칼슘은 치아, 뼈, 골격 형성의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 골연화증 등을 예방하고, 신경과 근육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칼슘이랑 다이어트랑 무슨 상관이 있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칼슘은 우리 몸 속 60조 개 이상의 세포에 신호를 전달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하여서, 지방 세포 대사에도 아주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때문에 체내에 칼슘이 부족하면 지방 세포의 분해 명령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지방 세포가 쌓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 칼슘이 신경을 전달하여 배가 부르면 뇌에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하는데, 칼슘이 부족하게되면 음식을 덜 먹었다고 인식하여 과식을 하게 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칼슘을 체내에 부족하지 않도록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할 질병의 근본적 원인이기도 합니다. 어골 칼슘은 신경전달 물질 분비, 효소 활성화, 백혈구 식균 작용, 세포 분열 등 여러가지 영양소의 대사 작용을 하여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고 심장박동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4. 혈관 건강

 

어골칼슘은 심장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골칼슘 고르는법, 추천

어골칼슘을 고르실 때는 아래의 성분들이 함께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대표적으로 칼슘의 흡수를 돕는 세 가지 성분이 있는데요, 바로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 D, 비타민 K입니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은 국내 식약처로부터 체내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을 받은 성분인데요, 실제 건강한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결과를 통해서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섭취한 그룹이 대조군에 비하여 칼슘 흡수율이 유의적으로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때문에 체내 칼슘 흡수율을 위하여 폴리감마글루탐산이 함께 포함된 제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이에요, 때문에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하여 흡수된 칼슘이 소장에서 혈관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K는 칼슘이 뼈에 잘 붙어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함께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골칼슘 가격

어골칼슘 가격

 

 

어골칼슘은 현재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시면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통 1달치 기준으로 2~3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어골칼슘 고르는 법을 참고하셔서 좋은 제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작성 시기의 가격과 글을 보시는 시기의 가격이 차이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직접 한번 더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각 제품이나 판매처마다 한정 세일 또는 특별 할인 쿠폰 등을 발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제가 위에서 말한 가격보다 저렴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업체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어골칼슘은 남성은 700~750mg, 여성은 650~700mg가 적정 섭취량입니다.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변비, 칼슘혈증, 신장결석 과 같은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어골칼슘의 여러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복용 시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