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주환 효능 파는곳

by HYUKK 2020. 10. 16.

여주환

여주환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다들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하루만 버티면 주말이니까 모두 화이팅 해보자구요!

 

오늘에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있는 여주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주란?

여주

 

여주는 열대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박과 식물로 호박과 오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물입니다. 여주는 예로부터 열대지역에서 '신이 준 선물' 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당뇨 치료용 민간 약재로 오랫동안 이용해온 귀한 식물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여주가 몸의 열과 피로를 없애주고 기력을 회복시켜준다"고 말하고 있고 중국의 본초강목에서는 "맛이 쓰고 성질이 차서 우리 몸의 쓸모없는 열을 내려주고 마음을 시원하게 할 뿐 아니라 눈을 밝게 해준다" 고 쓰여있기도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가 인정한 세계 5대 장수마을의 장수 비결 중 하나로 여주가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여주의 효능

1. 당뇨 예방

 

여주에는 모모르데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알칼로이드의 일종으로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고 혈압 개선과 혈압 조절의 도움을 줍니다.

 

한 실험에서 한 쥐에게는 포도당만 섭취하게 하고, 다른 쥐에게는 포도당과 여주즙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포도당을 서부치한 쥐는 혈당 수치가 142% 상승한 반면에 포도당과 여주즙을 함께 섭취한 쥐는 83%만 상승한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출처 : TV조선 알콩달콩

 

2. 면역력 강화

여주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식물로 여주 100g에는 비타민 C가 하루 기준 섭취량의 95%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백혈구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눈 건강

여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 속으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이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눈 건강과 시력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여주는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중성지방의 축적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어서 식욕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5. 피부 미용

 

여주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잡티 및 기미 등을 없애주는 데 도움을 주어서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여주환 고르는 법

요즘은 여주를 먹기 쉽도록 분말이나 환 형태로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여주환을 고르실 때는 아래 기준을 참고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 건조방식

일반적으로 환 제품은 열풍건조, 즉 70℃ 이상의 열을 가하는 건조방식을 사용하는데 이 경우에는 열에 약한 영양소들이 손실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와 달리 동결건조방식은 영하 40℃ 이하에서 원물을 냉각시켜 건조하기 때문에 열에 의한 영양소 손실이 최소화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동결건조방식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미세분말

제조과정에서 사용되는 분말의 크기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한 연구에서 일반분말에 비해 미세분말로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1.5배나 증가하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체내 흡수율을 고려하신다면 일반분말이 아닌 미세분말을 사용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부형제 

환 제품들은 동그란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부형제를 사용하여서 분말의 결합력을 높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찾아보니까 몇몇 업체들은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환을 만드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부형제가 들어갈 공간에 영양분을 더 채워 넣어 영양성분의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부형제 사용 여부도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주환 파는곳

여주환 파는곳

 

여주환은 온라인 상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여주환을 검색하시면 많은 위에 사진처럼 많은 제품이 나오는데요,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기준을 참고하셔서 좋은 제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여주는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약을 드시는 환자분이 여주와 함께 드신다면 저혈당이 올 수도 있다고 해요! 또한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두통,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여주환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복용 시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고,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