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코넛오일 효능 추천

by HYUKK 2020. 10. 19.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코코넛오일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코코넛 오일

 

코코넛오일은 코코스 야자의 열매인 코코넛에서 짜낸 기름을 말합니다. 최근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덩달아 인지도가 높아진 식품이 바로 이 코코넛 오일인데요,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분들이 드시는 방탄커피의 주 재료가 바로 이 코코넛오일이기 때문입니다!

 

코코넛오일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셀럽들의 뷰티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았는데요, 미란다 커 역시 14세부터 꾸준히 코코넛 오일을 섭취했으며, 샐러드 드레싱이나 녹차 같은 식품에 함께 섞어 먹었다고 해요!

 

코코넛오일 효능

1. 다이어트

코코넛 오일에는 중사슬 지방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체내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빠른 연소를 통하여 신진대사와 에너지 소비량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 몸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체중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2. 면역력 증진

코코넛 오일에는 라우르산, 카프르산, 카프릴산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항균, 항바이러스의 효과가 있고 인체의 면역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라우르산은 각종 유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항하고 유해균의 생성 또는 활동을 억제하여서 면역력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3. 피부 건강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그 덕에 피부를 강한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데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 탈모 예방

코코넛 오일에 가장 많이 함유된 성분을 뽑으면 '라우르산' 성분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 라우르산 성분은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 흡수를 도와주어서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질층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어서 머리카락을 윤기있게 유지해주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코코넛 오일에는 천연 포화 지방이 풍부합니다. 포화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오일 고르는 법

코코넛 오일은 정제된 타입과 비정제된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버진 또는 엑스트라 버진처럼 비정제된 타입은 천연의 향과 풍미가 가득해서 식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정제된 타입은 특유의 향이 옅어지고 입자가 미세하기 때문에 보통 미용 용도로 사용하거나 가열하는 요리 재료로 많이 이용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선택하실 때는 인공향을 비롯하여 다른 합성 첨가물이 들어가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시고 유통기한도 꼭 확힌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코코넛 오일 파는곳

 

코코넛 오일은 온라인 상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많은 제품이 나오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기준 참고하셔서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코코넛 오일은 여성은 20g, 남성은 30g 이내가 하루 권장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포화지방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어요. 또한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코코넛오일에 대하여 포스팅해보았어요!


드실 땐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