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콤부차 효능 파는곳

by HYUKK 2020. 10. 22.

콤부차 효능

콤부차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오늘은 콤부차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파는곳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콤부차란?

콤부차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유익균을 첨가하여서 발효시킨 음료를 말합니다. 콤부차는 불로장생을 좇던 진시황이 매일 마셨던 음료로 유명하고 미국에서는 20년 전부터 많이 섭취해왔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들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콤부차에는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여러 효능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콤부차 효능

1. 장 건강

콤부차에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는 장 내의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콤부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어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해독 효과

콤부차에는 해독제로 잘 알려져있는 글루쿠론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글루쿠론산은 간에서 대사작용으로 생긴 독소와 외부로부터 들어온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콤부차 효능

3. 위장 건강

콤부차는 위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장의 점액 성분을 보호하여서 위궤양 같은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혈관 건강

콤부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혈관 세포벽의 재생을 촉진시켜서 동맥경화,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 파는곳

 

콤부차는 직접 만들어드시는 경우도 있고 시중에서도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 두가지 제품이 가장 인기있고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1.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세계적인 콤부차 브랜드 Buchi Kombucha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506시간의 독자적인 발효공법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오리지날, 석류, 애플베리, 진저레몬 총 네 가지의 제품이 있는데 각자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4병 기준으로 15,2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제품이고, 이미 만들어져서 나오는 콤부차여서 그냥 그대로 섭취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티젠 콤부차 

 

티젠 콤부차는 분말형태로 되어있는 제품이에요. 티젠 콤부차 역시 유기농 제품이고 영양소 파괴를 방지하기 위하여 FD(Freeze Drying) 공법으로 원액을 건조하여 제조하였다고 합니다. 얼라이브 콤부차와 달리 분말 스틱형태로 되어있고 가지고 다니면서 타먹을 수 있습니다. 드실 때는 물 250ml~500ml에 콤부차 스틱 1개를 넣고 충분히 흔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티젠 콤부차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스틱 기준 7,000원, 10스틱 x 7박스는 39,2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각 제품이나 판매처마다 한정 세일 또는 특별 할인 쿠폰 등을 발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제가 위에서 말한 가격보다 저렴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업체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콤부차는 발효하면서 산성분이 함유되기 때문에 속이 쓰릴 수가 있어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메스꺼움, 구통,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제품의 원재료를 꼭 확인하시고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 콤부차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