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추천

by HYUKK 2020. 10. 24.

쿠바산 폴리코사놀

쿠바산 폴리코사놀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오늘의 건강 정보는 쿠바산 폴리코사놀입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이란?

쿠바산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와 쌀겨 밀베아에서 추출되는 성분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리고 나쁜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 효능 등을 보이며 혈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 폴리코사놀은 원산지 및 성분과 함유량에 따라 효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폴리코사놀 중 현재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의 잎과 줄기에서 추출해 정제된 폴리코사놀이 유일하다고 해요.

 

 

출처 :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혹시 쿠바가 장수 국가인 사실을 아시나요? 쿠바는 2018년 기준 전체 인구 1120만 명의 약 17%에 해당하는 200만명이 60세 이상 노인 인구인데요, 쿠바의 장수비결 중 하나가 바로 이 폴리코사놀을 꼽고 있습니다. 쿠바는 원래부터 이렇게 평균 수명이 높았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혈관 질환 사망률이 무려 70%에 육박하였었는데 20년 전부터 국가에서 폴리코사놀을 국민들에게 지급하기 시작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였고 그 결과 혈관질환으로 인한 심근경색 사망률이 감소하였다고 해요!

 

 

폴리코사놀 효능

1. 혈관 건강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우리 혈관 속 면역 세포의 이동을 정체시키는 주요 원인은 바로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많이 쌓이게 되면 면역 세포의 이동 통로인 혈관이 막히게 되고 면역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게 됩니다. 콜레스테롤에는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이 존재하는데요, 폴리코사놀은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 혈관을 부드럽고 탄력적으로 유지되게 하여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당뇨 예방

인슐린은 혈액 속 포도당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호르몬으로 인슐린이 제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 혈당이 올라가게됩니다. 폴리코사놀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 예방에 도움을 주고 혈소판이 과다 증식하지 못하도록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혈압 조절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뿐만 아니라 혈압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국내에서 진행한 실험에서 세 그룹으로 나누어서 12주동안 폴리코사놀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씩 섭취한 그룹은 수축기 혈압이 133.3mmHg에서 125.8mmHg로 약 7%가 감소하였다는 실험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출처 : MBN 생생 정보마당

 

4. 치매 예방

 

혈관이 늙고 건강하지 못하면 치매 발병 확률이 높아집니다. 폴리코사놀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서 알츠하이머의 주 원인을 꼽히는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성된 베타 아밀로이드를 분해, 축적되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꾸준히 폴리코사놀을 섭취하시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파는곳

폴리코사놀 파는곳

 

폴리코사놀을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탈사이트에 검색하시면 시중에 많은 제품들이 나오셔서 어떤 제품을 고르셔야할지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제품을 구매하실 때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폴리코사놀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자료는 식약처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이 원료는 개별인정원료로 저 업체가 가지고 있는 독점원료만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폴리코사놀 -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와 제조원명, 주원료 공급원 등을 확인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폴리코사놀은 혈전응집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항혈전제, 항응고제 등을 복용하고 있다면 전문의와 꼭 상의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특이체질 또는 알레르기 체질이신 분들은 제품의 원재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현기증, 두통, 복통,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오늘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복용 시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