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타트체리 효능, 파는곳

by HYUKK 2020. 9. 27.

타트체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에요!

요즘 TV를 틀어서 홈쇼핑이나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보면 빼먹지 않고 나오는게 타트체리인 것 같아요.

 

그만큼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 타트체리인데요 아마 그 이유는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수면에 타트체리가 효과적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서 타트체리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파는곳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타트체리란?

타트체리

 

타트체리는 신앙벚나무의 열매로 열매로 체리의 품목 중 하나에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달콤하고 단 맛이 나는 체리는 스위트체리인데요 타트체리는 스위트체리와 달리 새콤하고 신 맛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타트체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피리독신, 니아신, 엽산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고 또한 구리, 철분, 칼륨, 아연 등의 미네랄과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케르세틴 등의 항산화 성분들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수면 질 개선

타트체리에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멜라토닌 성분은 수면호르몬이라고도 불리면서 수면 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예요. 

 

2. 혈관 건강

우리 혈관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이 존재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이 동맥벽에 쌓이게 되면 혈액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이 유발될 수 있는데요 타트체리는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효과

타트체리에는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타트체리 10알의 칼로리는 약 50kcal로 열량이 매우 낮은 식품이고 기초대사량과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비만을 유도한 쥐에게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체내 복부지방이 감소하였고 체지방량과 고지혈증의 수치가 감소하였다고 해요.

 

4.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케라스틴, 엘라그산 등의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고 체내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면 다이어트에 좋은 타트체리

 

 

 

타트체리 추천, 파는곳

타트체리는 쉽게 무르고 시큼해지는 편이라서 많은 분들이 타트체리 주스를 많이 드시는데요 타트체리 주스는 인터넷 상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몽모랑시 타트체리로로 가장 인기도 좋고 사람들의 평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타트체리 파는곳

 

제가 검색해본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의 가격은 1L 기준으로 11,900원의 가격이 가장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이 글의 작성 시기의 가격과 글을 보시는 시기의 가격이 차이가 날 수도 있어요!

참고만 하시고 직접 한번 더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각 제품이나 판매처마다 한정 세일 또는 특별 할인 쿠폰 등을 발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제가 위에서 말한 가격보다 저렴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업체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타트체리 주스 가격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타트체리는 일반 과일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지만 스위트체리에 비하여 산도가 높은 과일이어서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속쓰림,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시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타트체리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달아주시고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