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5g 관련주 알아보기

by HYUKK 2021. 8. 12.

5g 관련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가 장기화하면서 투자되지 못했었던 자본 움직임이 본격화되는 실정으로 최근 미국에서는 5g 각축 전쟁에 뛰어든 모양새인데요, 미국 통신사 주파수 경매는 올 하반기인 10월에 진행이 될 예정으로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5G 인프라가 늘어나게 되는 것을 의미하기에 국내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5g 관련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g 관련주 :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는 2006년 에이스테크놀로지에서 인적 분할하여 에이스안테나로 설립 후, 2010년 에이스테크놀로지와 분할합병을 통해 현재 사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으로,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그리고 RF 커넥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는 레이더, 유도무기체계, 지휘통신체계, 위성통신, 데이터링크 등의 방산용 안테나 부문에 2008년부터 개발업체로 참여하여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 케이엠더블유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는 1991년에 설립된 회사로 삼성과 에릭슨에 RF 장비를 납품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금 제조 중인 부품은 RF필터로, 공중에 떠다니는 수많은 신호 중 해당하는 통신사 신호만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국내에서 MMR 장비를 생산하는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고 주력 상품입니다. 12개의 종속회사를 보유 중이며 RF사업은 5G 장비 수주 선점, LED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은 2007년 10월 설립되어 201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통신부품 제조 기업입니다. 서진시스템은 친환경, 경량화의 대표 소재인 알루미늄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하여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은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 장비, 핸드폰, 반도체 장비 등의 함체, 구조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종속 회사를 통하여 베트남 공장 및 설비 투자,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부품을 양산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개발 및 양산을 준비 중입니다.

 

5g 관련주 : 에치에프알

에치에프알은 국내외 통신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유무선 통신용 장비의 개발과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삼성 5G 관련주입니다. 무선사업 부문은 SK텔레콤 및 Verizon, At&T, NTT Docomo 등의 통신사업자에게 이동통신 전송장비, 중계장비 및 부대장비를 판매하고 있고,  유선사업 부문은 통신사업자 국사 및 가입자 댁내외에 설치되는 제품 및 관련 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SK브로드밴드를 포함한 국내 통신 3입니다.

5g 관련주 : 유비쿼스

 

유비쿼스는 2017년 3월에 유비쿼스홀딩스로 부터 네트워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규로 설립된 회사로 주요 제품은 FTTH 서비스 관련 제품, LAN 스위치 제품, xDSL 관련 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G 망이 확대됨으로 자연스럽게 10기가 인터넷 확대 및 신규 서비스 확충을 위한 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비쿼스는 주식 시장에서 5g 관련주뿐만 아니라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5g 관련주 : 머큐리

머큐리는 2000년 8월에 설립되어 통신장비, 네트워크 시스템, 광케이블의 생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은 단말 장비(AP, ONT, Gateway 등), 광통신(광섬유, 광케이블 등), 컨버전스(교환장비, 스위치, 위성장비 등)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력 매출 품목인 유무선 공유기(AP)의 경우 국내 통신업체 3사에 모두 납품 중이며, 국내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기 개선과 국내외 통신 사업자들의 5G 투자 확대, 온라인 교육 및 재택근무 증가로 고성능 와이파이 기기 수요 증가, 신규 사업 진출 등으로 매출 성장이 전망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배당주 순위 확인하는 방법, 주식 배당금 받는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21년도 벌써 반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바로 배당금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서

lhyukk.co.kr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삼성전자는 국민주식이라고 불릴 정도로 항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죠. 이제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