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신청 방법, 지원 대상, 대출 금리)

by HYUKK 2021. 7. 26.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방법, 지원 대상, 대출 금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해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영업에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정부의 피해 지원 등이 대폭 확대된다고 하는데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5일 '2차 추가경정예산'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1조 3554억원이 늘어서 모두 6조 1930억원으로 확정되었다고 해요.

 

오늘 소개드리는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 10만명에게 1.5%라는 초저금리로 1인당 최대 1천만원의 대출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란?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란 2021년 7월 5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코로나 19, 방역 조치로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5%의 초저금리로 대출해주는 긴급 정책 사업입니다.

 

대출 초기 6개월 간은 이자 상환을 유예하고 적어도 올해 말까지는 잊아를 납입하는 부담이 없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직접 대출로 진행되며 대출 기간은 5년(2년 거치 3년 상환)입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지원 대상 및 대출 금리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지원 대상은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지원받은 집합금지ㆍ영업제한ㆍ경영위기(매출이 20% 이상 감소) 업종의 소상공인 중 신청시점 기준 NICE평가정보의 개인신용평점 744점 이하(구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에 해당하는 저신용자분들이 지원 대상자입니다.  

 

지원제외 대상자는 세금 체납, 금융기관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나 휴업 및 폐업을 한 경우, 그리고 당연한 내용이지만 허위 부정 신청인 경우, 소상공인이 아닌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금리, 한도, 기간

  • 지원규모 : 1조원
  • 대출한도 : 업체 당 1천만원
  • 대출금리 : 연 1.5% 고정금리, 단 6개월간 이자상환 유예(유예된 이자는 대출시행 7~12개월째에 납입)
    • 대출기간 : 5년(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방법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접수 및 간이심사를 통하여 대상 여부 확인 후 직접 대출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사업자는 전자약정으로 신청 가능하지만, 법인사업자는 온라인 신청 후 지역센터에 방문하셔서 대면 약정으로 대출 심사가 진행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로 걸어두도록 할게요.

 

접수 기간은 2021년 7월 5일 오전 9시부터 지원 예산(1조원) 소진 시 까지입니다. 접수 개시 첫 주(7월 5일~9일)은 대표자 출생연도 끝자리로 5부제를 운영하였으나 7월 10일 이후인 현재는 대표자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24시간 상시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는 평균 4.5일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입금이 되지 않는 주말을 제외하고 영업일 기준으로는 약 2.5일 정도안에 대출이 되었다고 해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https://ols.sbiz.or.kr/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신청 방법, 지원 대상, 대출 금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점 있으신 분들은 아래 콜센터에 문의하시면 보다 상세한 상담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중소기업 통합 콜센터(☎1357)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전용 콜센터(☎1811-7500)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노란우산공제 가입 방법(가입 서류, 해지, 대출)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인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 사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라면 노

lhyukk.co.kr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건강 알리미입니다. 오늘은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2019년부터 모든 20대와 30대가 무료로 국가 건강검진을

lhyukk.co.kr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방법 및 지급 대상 정리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021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제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이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많죠. 취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