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최재형 관련주 알아보기

by HYUKK 2021. 8. 9.

최재형 관련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야권의 새로운 대선후보로 떠오르는 사람이 있죠. 바로 전 감사원장 출신 최재형인데요,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본격적인 행보를 나서면서 주식시장에서 관련 있는 테마주들이 요동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주를 소개하기 앞서 다들 아시겠지만 대선 관련 테마주는 등락이 매우 크다는 점, 투자를 추천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 글이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 피피아이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광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으로 알려진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배기를 미국과 일본, 중국 시장과 국내의 KT, SK 브로드밴드 및 LG 유플러스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피피아이의 주력 제품 사업군은 데이터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 파장 파워 계측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대선 테마주에서 학연은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피피아이의 대표 김진봉 대표가 경기고 및 서울대 출신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최재형 관련주 중 하나로 편입되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 오픈베이스

컴퓨터 및 관련 자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컴퓨터 통신장비 및 소프트웨어 쪽 사업영위를 목적으로 코스닥에 1992년 상장했습니다.  주력 사업부문은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입니다.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 클라우드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환경에서 유리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오픈베이스의 회장이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경기고, 서울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최재형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 이루온

이루온 역시 학연으로 엮인 케이스로, 대표이사가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서울대 동문입니다. 이루온은 통신관련 핵심 솔루션과 관련 서비스를 공급하는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주된 사업으로는 유무선 통신사업 및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군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 대표적인 통신 사업자인 KT, LG 유플러스 등에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 인포뱅크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인포뱅크는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이외에도 포탈, 인터넷 기업 등 IT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포뱅크는 대표이사 박태형 대표이사가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최재형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 휘닉스 소재

휘닉스소재는 2000년 6월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휘닉스소재는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 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비대면 경제 산업이 가속화되면서 서버, PC, 노트북 등 IT 디바이스와 5G 등 통신 부문 투자가 늘었으며, 코로나19 충격으로 상반기에 주춤했던 모바일 수요도 하반기에는 회복세에 접어들었습니다. 휘닉스 소재는 대표와 최재형 감사원장이 경기고 및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며 최재형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 한일단조

산업부에서 자동차 부품 국산화 및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을 국내 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일단조는 방위산업에도 진출하여 있는데요, 유도탄 탄체, 탄두, 중장비 부품 등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로 국내 주요 자동차, 방산 업체뿐만 아니라 해외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업체도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고향이 진해이며, 진해에 대규모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최재형 관련주로 편입된 케이스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최재형 관련주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대부분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편입된 종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의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배당주 순위 확인하는 방법, 주식 배당금 받는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21년도 벌써 반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바로 배당금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서

lhyukk.co.kr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삼성전자는 국민주식이라고 불릴 정도로 항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죠. 이제

lhyukk.co.kr

 

신용점수 조회 방법(+신용점수 올리는 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신용점수 조회 방법과 더불어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가 폐지되고 신용점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