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by HYUKK 2021. 8. 6.

메타버스 관련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다음 장입니다"라고 밝혔는데요. 이처럼 요즘 메타버스가 엄청난 인기를 끌며 향후 트렌드로 자리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란 무엇인지와 더불어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란 가상을 의미하는 단어인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VR(Virtual Reality), Ar(Agumented Reality) 등도 여기에 포함이 되죠.

 

 

메타버스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언택트가 주목받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게 되었는데요, 주로 VR과 AR이 관련된 게임 콘텐츠가 주목을 받다가 요즘에는 비즈니스와 교육분야에서도 활용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1990년 5월 24일에 설립된 기업으로,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고, 3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선익시스템은 2017년 코스닥에 상장하여 세계에서 유일하게 품질이 보증되고 있는 초고해상도의 화소를 만들어대는 장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메타버스 관련주에서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점차 OELD 장비에서 세계적 회사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옵티시스

 

옵티시스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하였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서 신호 손실이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을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옵티시스는 광소자 기술, 광 패기킹 기술 등 독자 기술을 확보하여 진단용 의료장비, 디지털 사이니지, 방송장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광링크 제품을 납품 중이라고 보는데요, 4Kㆍ8K 고화질 방송 확장, 고해상도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보급 확대 등으로 인하여 광링크 제품의 수요는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하고 화상 회의 및 교육 등의 실시간 영상의 콘텐츠의 품질이 디지털 광링크 기술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이브컴퍼니

바이브컴퍼니는 2000년 다음소프트로 설립되어, 2020년 8월 바이브컴퍼니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바이브컴퍼니는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및 기술력 보유를 바탕으로 AI, 빅데이터 기술 플랫폼 SOFIA를 통하여 수많은 산업군에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고, 디지털 트위, 맞춤형 IPA, 썸 트렌드, 비대면 사업 등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컴퍼니는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디지털 트윈 영역의 연구개발 및 사업을 진행 중이며, 2023년까지 디지털 트윈 및 메타버스 등의 분야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각적, 공간 정보 등에 대한 데이터와 AR/VR 기술의 시너지를 통하여 라이브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알체라

 

알체라는는 2016년에 설립되어 AI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품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로 상장하였습니다. 주력사업인 안면인식 사업부는 카메라, 전용 단말기를 활용하여 사람의 특징을 인식하고 판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보안, 핀테크, AR 분야가 주요 수요처입니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에 실시간 전신 인식 기술을 독점으로 탑재한 바가 있고, 제페토 서비스 확대 및 수익모델 다변화와 함께 성장동력 확보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맥스트

맥스트는 7월 26일 상장한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증강현실 개발 플랫폼이나 산업용 AR 솔루션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맥스트는 AR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초 정부의 ‘XR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주관하며 ‘메타버스’ 관련주로 등극하였는데요, 이에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주식수가 그렇게 많지 않고 대주주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소량의 투자로 주가가 크게 변동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무리

 

 

오늘 메타버스란 무엇인지와 더불어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더욱 가속을 받은 메타버스, 앞으로 메타버스의 기술력으로 인하여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의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주식 계좌 개설 방법(+고려할 점, 증권사 수수료 비교, 주식 기초 용어)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주식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주변에서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든 것 같아요. 과거 주식시

lhyukk.co.kr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배당주 순위 확인하는 방법, 주식 배당금 받는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21년도 벌써 반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바로 배당금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서

lhyukk.co.kr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삼성전자는 국민주식이라고 불릴 정도로 항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죠. 이제

lhyukk.co.kr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혹시 과거에 여러 보험에 가입 후 해지하였는데 돈을 찾지 않고 까먹은 보험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요즘은 태아보험도 나올 정도로 살아가면서 보험은 하나씩은 꼭 들곤 하는데요, 현재 우리나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