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추천

by HYUKK 2020. 10. 3.

포스파티딜세린-효능
포스파티딜 세린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오늘은 포스파티딜 세린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고르는 법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누구나 두려워하는 치매의 대표적 원인은 뇌 신경 세포막 구성 성분인 포스파티딜 세린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고 뇌에 독소가 쌓이면 포스파티딜 세린이 더욱 감소하게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 FDA와 국내 식약처도 동시에 인지능력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고 오래 전부터 해외에서는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아 최고의 두뇌 영양제로 손꼽히고 있는 것이 바로 이 포스파티딜 세린입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공급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콩, 당근 등의 식품에서 섭취가 가능하지만 음식으로는 하루 권장 섭취량을 채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뇌영양제를 통하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1. 치매 예방, 기억력 향상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포스파티딜 세린은 대표 효능으로 신경전달물질의 작용을 촉진시켜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경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기억력 향상, 감퇴 예방 등에 효과적입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한 실험에서 50~90세 30명을 대상으로 포스파티딜 세린을 매일 300mg을 12주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기억력이 증가했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지능력이 떨어진 494명에게 6개월 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69명은 인지능력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관리

포스파티딜 세린은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고 억제하여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3.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ADHD) 완화

 

 

포스파티딜 세린은 ADHD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일본의 한 임상실험에서 하루 200mg의 포스파티딜 세린을 2개월 동안 섭취하게 하였더니 과잉행동 완화, 기억력 향상, 인지 능력 향상 등의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추천, 고르는 법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성분과 기술력에 따라 제품의 품질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래 선택 기준을 참고하셔서 제품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1. MCT 오일 함유 여부

MCT 오일은 뇌에 에너지원인 케톤을 생성하여 뇌세포의 활성화를 돕습니다. 때문에 포스파티딜 세린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어 치매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에 MCT 오일이 함께 함유되어있는 뇌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화학부형제 사용 여부

알약을 제조할 때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화학부형제를 사용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화학부형제는 체내에 소량이라도 쌓이게 되면 부작용의 우려가 매우 크기 때문에 화학부형제를 사용하지 않는 공법, NCS 공법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NON-GMO 대두 사용 여부

포스파티딜세린은 대부분 대두(콩)에서 추출합니다. 유전자 변형이 된 GMO 콩을 원료로 한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안전한 섭취를 위하여 NON-GMO 작물을 사용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포스파티딜 세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입니다.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성분이 있으신 분들은 제품의 원재료를 참고하셔서 주의하시고 과다하게 섭취하시면  불면증, 식욕 부진, 졸음, 우울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꼭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파티딜 세린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복용 시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