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마켓컬리 관련주 정리

by HYUKK 2021. 8. 11.

마켓컬리 관련주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가 미 뉴욕증시에 상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죠. 마켓컬리는 대한민국 내 최초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통 전 과정을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풀 콜드체인 시스텝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인데요, 현재 마켓컬리 관련주는 이커머스 업체 쿠팡에 이어 국내 신선식품 중심의 동종 업체인 마켓컬리가 뉴욕증시 상장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인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는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과일 농축액 사업의 경우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쿠팡과 마켓컬리에 제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마켓컬리의 국내 상장 추진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9일 흥국에프엔비가 2021년 상반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매출액 312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 당기순이익 35억 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1%, 113.7%, 100.6% 증가한 수준입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하고 있고,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은 마켓컬리에 드라이아이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쿠팡에도 공급하여 쿠팡 관련주로도 편입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택배 및 배달 확대로 CJ푸드, 쿠팡, 마켓컬리 등에 드라이아이스가 판매 호조를 보여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직물회사로 설립되어,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 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과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자동차 비즈니스 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SK 네트웍스는 현재 마켓컬리 지분을 2.4% 보유하고 있어 마켓컬리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하여 거래 농가의 축산물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식품사업 부문은 주요 브랜드로 톱 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 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정란을 마켓컬리에 납품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마켓컬리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는 모바일 서비스 및 모바일솔류선 및 플랫폼 관련 IT서비스 사업과 온라인 광고 등 미디어 사업,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 사업부는 LG U+ 와 KT, LG CNS, 미디어사업부는 한국투자증권과 넥슨 및 네오위즈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데요, 지어소프트는 자회사 오아시스의 신선식품 새벽 배송 이용자 및 거래액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시작한 새벽 배송은 2018년 4천억에서 2020년 1조로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언택트 소비 확산과 함께 오아시스 마켓의 가격 차별화를 통한 충성고객 증가 및 신규 고객 유입 확대, 물류센터 확장 등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우양

 

우양은 농축수산 임산물 및 과실 통조림, 유사 조제식품, 즉석조리식품 등을 제조 및  수출입하는 식품제조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CJ 제일제당 등의 제조 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과 가공부터 위탁 생산품 개발 및 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 솔류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양은 마켓컬리를 통하여 신선식품 및 가정간편식 등을 납품하고 있어 마켓컬리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최재형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야권의 새로운 대선후보로 떠오르는 사람이 있죠. 바로 전 감사원장 출신 최재형인데요,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본격적인 행보를 나서면

lhyukk.co.kr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배당주 순위 확인하는 방법, 주식 배당금 받는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21년도 벌써 반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바로 배당금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서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