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by HYUKK 2021. 8. 12.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반도체는 장기적인 미래에도 긍정적인 전망이 보이며 기대가 되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특히 반도체 슈퍼사이클이라고 불리는 초호황 시장이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입장으로, 지난해부터 꾸준히 반도체 섹터의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비메모리 반도체란 무엇인지와 더불어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란?

 

비메모리 반도체란 정보처리를 목적으로 제작된 반도체로,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처럼 특수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고도의 회로설계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비메모리 반도체는 시스템 반도체라고도 불리며 4차 산업혁명, 전기차 등의 필수 부품으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기능이 단순한 반면 수요가 많아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대량 생산방식이 가능하지만, 비메모리 반도체는 소량 다품종의 고부가가치형 생산 체제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메모리 반도체보다도 적은 투자로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일본 및 미국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 삼성전자

명실상부 반도체 종합 기업의 대장주 삼성전자입니다. 한국 시총 1위 기업인 삼성전자는 전국 내 수백 개의 파트너쉽과 종속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현재는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을 위한 파운드리를 증설하며 생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하만 부문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하였으며, 기타 수지 및 금융수지 저하와 법인세 증가에도 순이익률 역시 전년대비 상승하였습니다. 글로벌 경기 개선과 EUV를 활용한 5 나노 공정 투자 및 파운드리 생산 등 반도체 부문 투자 확대, 갤럭시 S21 효과로 IM부문 회복세 보이며 매출 성장이 전망됩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 리노공업

리노공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검사용 PROBE와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자체브랜드로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초음파 진단기 등에 적용되는 의료기기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IT 시장의 환경 변화로 표준화된 메모리 반도체 칩보다는 다품종 소량의 비메모리 반도체 칩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IC 검사용 소켓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반도체 공정 업체, 전기전자 업체이며, 그 밖에 확대된 응용범위로 IDM 종합 반도체업, 패키징과 테스트 업체 등에도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 DB하이텍

DB그룹의 주요계열사인 동사는 1953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파운드리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곳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 SFA반도체

SFA반도체는 1998년 6월 30일에 설립된 업체로,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거래처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Micron 등의 세계에서 큰 기업에게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열사 17개를 가지고 있는 규모가 큰 기업이고, 반도체 이외에도 디스플레이, 2차 전지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 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은 2001년 8월 23일에 설립되어 2005년 10월 11일에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업계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은 서버 DRAM의 신규 수주 확대와 더불어 베트남 2 공장의 가동 본격화, 브라질 법인의 정상화 등으로 외형은 전년대비 성장하였으나 외환 관련 수지 저하 등으로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하락하였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 원익IPS

원익IPS는 반도체 장비 제조, 디스플레이용 필름 사업, 윈도우 필름 사업, 미디어/필름 사업 등을 영위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입니다. 매출 구성은 제품(반도체/디스클레이/Solar Cell 제조 장비) 93.7%, 기타(장비 유지보수) 6.3%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반도체를 납품하고 있으며 비메모리 반도체를 약 130조 정도 투자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3개년의 매출액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비메모리 반도체란 무엇인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마켓컬리 관련주 정리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가 미 뉴욕증시에 상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죠. 마켓컬리는 대한민국 내 최초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

lhyukk.co.kr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배당주 순위 확인하는 방법, 주식 배당금 받는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21년도 벌써 반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바로 배당금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서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