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전기차 관련주 알아보기

by HYUKK 2021. 8. 20.

전기차 관련주

 

유럽연합(EU)이 강도 높은 탄소중립을 내놓은 상황에서 우리 정부도 2050년까지 전력 부문에서 재생에너지의 비중을 70.8%까지 늘리고, 태양광 풍력 등의 전력 비중은 지금의 12배 수준까지 올린다고 발표하였죠. 이에 따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 전기차 관련주도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꼼꼼히 읽어보시고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199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환경자동차(하이브리드차(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전기차(EV), 수소연료전지차(FCEV) 등)용 핵심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고무용 도료 기술로 시작하여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16.5% 증가, 영업이익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하였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삼성SDI

삼성 SDI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소형전지, 자동차전지 등의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의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2000년 리튬이온 2차 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통하여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전지 사업은 BMW, 마힌드라, 크라이슬러 등 유럽 및 북미 주요 OEM 업체를 중심으로 수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23.6% 증가하였고, 영업이익 146.7%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2차 전지 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신설되었습니다.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한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고 테슬라 사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57% 증가하였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수익은 각각 102.2%, 68.5% 증가하였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은 포스코그룹 계열의 종합 내화물 업체로 내화물 제조 및 산업용로 재정비 사업과 생석회, 양극재 및 음극재, 화성품 가공, 화성공장 위탁 운영 등의 라임케미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전기차를 비롯하여 친환경 모빌리티와 IT기기 등 다양한 생활가전의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이차전지의 핵심소재 양극재와 음극재를 생산하여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내화물(제조 및 공사)과 생석회는 모기업인 포스코의 철강 생산에 필수적인 소재로 주 거래처인 포스코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14% 증가하며 엄청난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는 자기테이프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어 1987년 9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현재는 기능성 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입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기 등이 있으며, 2015년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옥사이드와 비디오테이프 사업을 중단하였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스마트폰을 비롯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등 디지털기기, 전동공구, HEV 등의 전지에 충/방전 역할을 하는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을 생산하며, 연산 6,550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3.3% 증가하였고 영업이익 279.5%, 당기순이익 258%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엘앤에프

엘앤에프는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2차 전지 양극 활물질과 방열 테이프 및 전극용 paset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입니다. 2016년 2월 2차 전지 시장의 성장과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자회사 엘앤에프 신소재와 흡수 합병하였고, 엘앤에프의 종속회사로는 2차전지용 양극 활물질을 생산하는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정보, 전자, 화학 관련 소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주)이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41.6% 증가하였고, 영업손실은 33억 원, 단기순손실 36억 원을 기록하면서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매출은 크게 증가하였으나 전기차 향 양극재 공장 증설에 따른 감가상각비 반명 및 제조 부문 대규모 인력 채용 등에 따라 손실을 기록하였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친환경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친환경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친환경 관련주는 대표적인 정부 정책의 수혜주로 부각되죠. 유럽연합이 강도 높은 탄

lhyukk.co.kr

 

수소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현재 유럽연합(EU)을 비롯하여 미국까지 탄소 국경세가 도입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에서 탈피하여 수소, 전기 등의 친환경 사업이 각광을 받

lhyukk.co.kr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