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수소 관련주 알아보기

by HYUKK 2021. 8. 18.

수소 관련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현재 유럽연합(EU)을 비롯하여 미국까지 탄소 국경세가 도입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에서 탈피하여 수소, 전기 등의 친환경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도 수소 분야를 선도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투자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수소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 관련주 : 두산퓨얼셀

두산 퓨얼셀은 수소를 이용해 효율이 높고 친환경적 연료 전지를 개발해내는 기업으로, 수소 관련 부품 연료전지를 연구 및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두산퓨얼셀의 PAFC 연료전지 기술은 내구성이 높고 친환경적인데요. PAFC는 냉동창고, 온천,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SOFC와 PEMFC 연료전지 기술도 개발 중인데요. SOFC는 친환경 선박에 이용되고 PEMFC는 주택용, 교통수단의 동력원 등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을 정도로 기술경쟁력이 매우 높습니다.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액이 2배 이상 성장하였고, 계속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는 2004년 12월 일진디스플레이(주)의 다이아몬드, 정밀소재 및 초경 사업부문 등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공업용 다이아몬드 분말과 소결체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 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초고온고압 공정기술로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를 생산하며, 주요 제품으로 Diamond Grit, 정밀소재, Tungsten Carbide소재가 있습니다. 일진다이아는 국내 유일의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 및 관련 제품 제조업체이며, E6, DI에 이은 3대 공업용 다이아몬드 제조업체로 글로벌 시장 내 약 1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 풍국주정

풍국주정은 1954년 2월 설립되어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탄산가스와 건조 주정박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풍국주정은 효성, 롯데 PB, 대한유화 공업 등에서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기 때문에 수소 관련주로도 꼽히는데요, 풍국주정의 매출 분포를 살펴보면 주 사업 주정 사업이 43%, 수소 33%, 탄산가스 27%로 수소 산업의 비중이 꽤 높습니다. 실적은 현재 산업용 가스 및 수소가스 판매 부진에도 손소독제용 주정 수요가 발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수소 관련주 :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은 2014년 설립돼 2018년 상장하였습니다. 연료전지 시스템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1kW, 5kW, 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주요 제품입니다. 친환경 에너지 수요가 늘고 수소차, 전기차가 주목받으며 에스퓨얼셀 역시 이로 인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받고 있으므로 수소 관련주입니다. 발전업체인 군산 금강레저타운 발전소, 익산 한사랑 발전소, 제일 연료전지 발전소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는 TBM 사업, 에너지/환경사업, 방산/항공사업, 공작기계사업, 발전사업 등 5가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 중 에너지/환경사업 분야가 수소차 관련주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엠코리아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보급ㆍ확대를 위해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이 채택하고 있는 수전해 방식 수소스테이션 상용화 기술을 개발, 보급하는데 선도적 위치에 있으며 물을 전기분해하여 제조된 수소를 압축, 저장하여 Dispenser를 통해 공급하는 방식으로 35 MPa, 70 MPa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 효성중공업

수소 관련주 효성중공업은 2018년 재상장되었고 변압기나 차단기, 생산설비에 필요한 기어나 전동장치들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소차 충전시스템을 최초로 국산화하였고, 국내 수소충전소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중공업이나 전력사업 쪽 그중 송배전에 관련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어서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 세종공업

세종공업은 전기차에 사용되는 센서류(각종 압력센서/냉각수 압력 온도 센서/수위센서 등)와 핵심부품(수소 압력 릴리프 밸브/스택용 워터 트랩/수소 누설 모니터링 시스템/수소연료 배기 시스템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중국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전문 기업인 리 파이어(Re-Fire)와 수소 센서 공급 계약 체결하였습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수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인공지능 AI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과거에는 주로 노동력에 의존하여 상품을 생산하는 산업인 노동집약적 산업이 주를 이루었다면, 지금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사람이 하던

lhyukk.co.kr

 

마켓컬리 관련주 정리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가 미 뉴욕증시에 상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죠. 마켓컬리는 대한민국 내 최초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