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 및 신청 방법

by HYUKK 2021. 9. 10.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대한민국 청년들이라면 현재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주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독립해서 혼자 사는 경우 또는 예정이라면 너무나 큰 부담인데요. 오늘 소개드리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이러한 청년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로,  아래에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무엇인지, 지원 자격 및 신청 방법 등을 정리해드릴 테니 꼼꼼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 되실 것 같아요.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자격-신청-방법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글 시작하기에 앞서, 요즘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이 엄청 다양한 거 아시나요? 

 

주변 분들한테 물어보면 대부분 모르고 지나치거나, 신청 기간을 놓쳐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데도 못 받고 지나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더라고요ㅠㅠ.

 

작년부터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한 번에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생겼는데, 아래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확인하시고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이란 말 그대로 현재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복지 정책으로, 정부가 전월세 대출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9만 명이 넘는 청년들이 몰릴 정도로 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의 인기가 너무 많아서 정부가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하죠. 이자가 매우 저렴하고 대출 기간도 최장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높으나 그만큼 가입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대출 금리 및 이용 기간 알아보기

 

대출 금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의 대출금리는 연 1.2%입니다. 연장할 때 대출조건 미충족자로 확인되거나 2회 연장부터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기본금리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1회 연장 시 소속 기업으로 인해 비자발적 퇴직을 한 경우에는 1.2%의 금리를 유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

다음 중 작은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1. 호당 대출한도
    1억 원

  2.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 비율
    ① 신규계약
    전세금액의 100%(한국 주택금융공사 일반 전세자금 보증서인 경우 80%)
    ② 갱신계약
    증액금액 이내에서 증액 후 보증금의 100%(한국 주택금융공사 일반전세자금보증서인 경우 80%)

  3. 담보별 대출한도
    ①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 : 해당 보증 규정에 따름
    ② 주택도시 보증 공사 전세금 안심대출보증 : 해당 보증 규정에 따름
    ※1년 미만 재직자의 경우 대출한도가 2천만 원 이하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

이용기간은 최초 2년이지만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서 : 최대 2년 1개월(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 5개월 가능)
최장 10년 이용 후 연장 시점 기준 미성년 1자녀당 2년 추가(최장 20년 이용 가능)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자격 확인!

 

그렇다면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자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위해서는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셔야 합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신청-자격

 

신청 방법 알아보기

대출 신청은 온라인 신청 및 은행에서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 기금 e 든든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 방문 신청의 경우 기금 수탁은행인 우리, 신한, 국민, 농협, 기업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신청-방법
출처 : 주택도시기금

 

신청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 갱신의 경우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로 계약을 할 경우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주택이어야 합니다. (임차 전용면적이 85㎡ 이하인 주택, 임차보증금이 2억 원 이하인 주택)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신청-시기

 

준비 서류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서류

 

마무리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지원 자격 및 신청 방법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현재 주택도시 기금 홈페이지에서는 모의로 대출 신청 자격 확인과 연소득 및 자산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대출 가능 금액이 확인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끝도 없이 오르는 전세금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는 요즘 보증금 때

lhyukk.co.kr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처럼 힘든 시기 대출을 받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 소개드리는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무직이더라도 최

lhyukk.co.kr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신청 방법, 지원 대상, 대출 금리)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방법, 지원 대상, 대출 금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해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영업에 제한을 받은

lhyukk.co.kr

 

청년창업지원금 신청 자격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청년창업지원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청년창업기업은 매년 40만 개 이상씩 등장하고 있다고 해요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