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과 초모 식초 효능 파는곳

by HYUKK 2020. 10. 17.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최근 다이어트와, 당뇨 등에 매우 좋다고 알려진 사과 초모 식초에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과-초모-식초-효능
사과 초모 식초

 

글 시작하기에 앞서, 다들 2년에 한 번씩 국가건강검진 받고 계신가요? 2019년부터 모든 20대와 30대가 무료로 국가 건강검진을 받을 수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원래 혜택을 받지 못했던 미취업 청년과 가정주부도 국가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는데요, 아래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시고 대상자에 해당하신다면 꼭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사과 초모 식초란?

 

사과 초모식초는 사과를 발효하여 만들어진 식초입니다. 현재 해외에서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라고 불리며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사과 초모 식초는 미란다 커, 킴 카다시안 등의 해외 유명한 셀럽들이 체질 개선과 꾸준한 식이요법 관리를 위하여 꾸준히 먹는다고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

 

다들 식초가 몸에 좋은 것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이 사과 초모 식초와 식초의 다른 점은 '초모'가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초모에는 발효과정에서 생긴 덩어리로 몸에 좋은 유산균과 효소 등이 들어가있어서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 효능

1. 다이어트

사과 초모 식초 효능

사과 초모 식초에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각종 유기산들이 들어 있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 비만 환자 175명을 대상으로 사과 초모 식초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지방 억제와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혈당 수치 감소

사과 초모 식초의 유기산들은 침 안에 포함된 소화 효소의 작용을 약화시켜서 당질의 분해 속도를 늦춥니다. 그로 인하여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것을 막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쌀밥 한 공기를 먹을 때 식초를 한 수저 정도 함께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식후의 혈당 상승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3. 장 건강

사과 초모 식초의 유기산은 유산균과 유산균 대사산물이 합쳐진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비만 세균을 직접 공격하여서 유익균이 더욱 잘 살수있도록 장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피부 건강

 

사과 초모 식초는 유기산 중 알파하이드로시산(AHA)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피지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줄여주어 여드름과 같은 각종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피로 회복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한 사과 초모 식초는 피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평소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도 피로가 잘 풀리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사과 초모 식초를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 파는곳

 

예전에는 사과 초모 식초를 구매하려면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매했어야 되었는데요, 요즘은 사과 초모 식초가 많은 인기를 끌면서 시중에 많은 제품이 나왔더라고요.

 

사과 초모 식초 파는곳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사과초모식초 또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검색하시면 많은 제품이 나옵니다. 액체 , 분말 등과 같이 많은 형태로 나와있어서 각자 개인에 맞게 잘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품을 선택하실 때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참고하시면 좋은데요, 주정 식초가 아니고 자연 발효시킨 식초인지, 초모가 들어간 식초인지, 유기산이 들어있는 식초인지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식초랑 사과 초모 식초는 다른 것이에요! 초모가 함유되어 있어야 효소와 미네랄, 펙틴 등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아무리 좋다고 소문난 식품이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사과 초모 식초는 과다 섭취 시 위축증 증상, 메스꺼움,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사과 초모 식초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정리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건강알리미입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

lhyukk.co.kr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건강 알리미입니다. 오늘은 골다공증이 무엇인지 그리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lhyukk.co.kr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수령나이 조회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과 수령 나이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연금은 1986년 12월 31일에 개정한 '국민연금법'에

lhyukk.co.kr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혹시 과거에 여러 보험에 가입 후 해지하였는데 돈을 찾지 않고 까먹은 보험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요즘은 태아보험도 나올 정도로 살아가면서 보험은 하나씩은 꼭 들곤 하는데요, 현재 우리나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