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지급일)

by HYUKK 2021. 7. 28.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삼성전자는 국민주식이라고 불릴 정도로 항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죠.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배당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이 때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함께 언제 사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전자-배당금-조회-방법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글 시작하기에 앞서, 요즘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이 엄청 다양한 거 아시나요? 

 

주변 분들한테 물어보면 대부분 모르고 지나치거나, 신청 기간을 놓쳐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데도 못 받고 지나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더라고요ㅠㅠ.

 

작년부터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한 번에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생겼는데, 아래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확인하시고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주식 배당금이란?

 

주식 배당금이란 회사 주식을 보유하면 현금 또는 주식을 주는데, 이것이 바로 배당금입니다. 기업이 일정 기간 영업활동을 통하여 벌어들인 이익금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나누어 주는 것이에요.

 

보통 배당금은 현금을 주주에게 주는 것인 만큼, 돈을 잘 벌어서 영업이익이 높고, 현금 흐름이 좋은 기업이 줄 수 있는데요, 영업이익이 높더라도 부채가 많아서 현금흐름이 좋지 않다면 배당금을 주기가 어려운 것이지요. 그래서 보통 배당금을 주는 기업을 우량주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쉽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배당 기준일에 주주이면 되고, 배당락일 이전에 매수를 하셨으면 되는데요, 오늘 소개드리는 삼성전자 배당금을 예로 들어보면 2020년 연말 배당에서 배당락일이 12월 29일이었고, 배당 기준일은 12월 30일이었어요. 그러면 쉽게 생각해서 2영업일 이전인 12월 28일까지 매수를 하셨다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영업일이란 우리나라에서는 주식을 매수 또는 매도를 하게되면 실질적으로 장부에 올라가는 것이 2일 뒤라는 뜻입니다 :)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보통 매년 5월, 8월, 11월, 다음해 4월 중순으로 생각하고 계시면 되는데요, 2022년 배당 기준일, 배당락일, 배당 지급일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조회 방법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은 앱 또는 웹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웹으로 조회하실 경우 아래와 같이 네이버 통합검색에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를 검색하시고, 배당조회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한데요,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표시를 선택하시고 본인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이후에 주주인증을 위하여 증권사를 선택하신 후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증권사(예탁자) 선택 :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한 증권사를 선택
  • 주소입력 : 증권사에 등록된 주소지 정보 입력

 

나머지 회원정보를 입력하시고 가입하시면 다음과 같이 배당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조회하시는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삼성전자 배당조회' 앱 검색 및 설치하시고 같은 방법으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2021년 7월 28일 기준으로 1분기 배당조회는 종료된 상태이고 21년 2분기 배당 조회는 8월에 개시 된다고 하니 이 점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지급일)'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반도체는 장기적인 미래에도 긍정적인 전망이 보이며 기대가 되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특히 반도체 슈퍼사이클이라고 불리는 초호황 시장이

lhyukk.co.kr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배당주 순위 확인하는 방법, 주식 배당금 받는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21년도 벌써 반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이 바로 배당금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서

lhyukk.co.kr

 

신용점수 조회 방법(+신용점수 올리는 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신용점수 조회 방법과 더불어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가 폐지되고 신용점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