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홍준표 관련주 알아보기

by HYUKK 2021. 8. 29.

홍준표 관련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홍준표 관련주들이 최근 시장에서 핫합니다.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였고, 지지율이 매일 오르는 중인데요, 정치 테마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홍준표 관련주들은 꼭 관심 종목에 넣어놓고,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관련주를 소개하기 앞서 다들 아시겠지만 대선 관련 테마주는 등락이 매우 크다는 점, 투자를 추천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 글이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관련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 경남스틸

 

경남스틸은 종합철강업체인 포스코의 스틸가공센터(SSC)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로 가전업체, 자동차 업체 등을 수요처로 두고 있습니다. 포스코의 경남지역 스틸가공센터로, 포스코로부터 냉연 및 열연코일을 매입하여 냉연강판, 전기아연도금강판, 산세코일, 아연도금강판 등으로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철강 유통 및 가공산업은 포스코, 현대제철, 케이지 동부제철 등 대규모 철강업체들의 SSC 형태로 운영되며, 동사는 5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홍 의원의 고향이 경남 창원입니다. 최충경 경남스틸 회장님이 경남상공회의소의 협회장이고, 행사에 몇 번 참여도 했었습니다. 일단 회사 자체가 경남 차원에 본사를 두고 있으므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 삼일

 

삼일은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일반화물 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 부문은 국내 화물 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 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삼일은 홍 의원이 역임했던 19대 대선 총괄본부장을 강석호 전 의원이 고문을 맡고 있다는 점 때문에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1995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을 주력제품으로 생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 조선, 해양플랜트, 원자력 발전소 등의 고가설비 핵심 부품인 계장용 Fitting 및 밸브류를 생산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기성 금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연도금 철선 관련 2건의 특허 및 이중 볼밸브 1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아연도금강선, 밸브류 등의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의 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님이 전 경남지사였습니다. 한국선재가 밀양 5곳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밀양 신공항 관련해서 한국선재가 대표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 두올

두올은 자동차 원단, 시트 커버링, 에어백 쿠션 등 자동차용 내장재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고 천연, 인조가죽 시트, 에어백 쿠션 등을 생산합니다. 특히, 원단 사업부문은 국내 차종 외에도 중국 및 유럽지역 차종에도 수주하고 있으며, 유럽의 경우 고객사 원단업체 중 시장점유율 9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올은 밀양시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홍준표 의원의 밀양신공항 한 추진 정책으로 인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 및 편입되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 휴맥스홀딩스

 

휴맥스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이 주 수익원입니다. 휴맥스홀딩스의 IT사업부문에서는 국내외 고객 컨설팅, 토털 아웃소싱 등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의 자회사 휴맥스는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영상처리 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시장 경쟁 심화로 셋톱박스 등 장비가 고사양화 되기 때문에 비디오 게이트웨이 등 새로운 성장동력이 부각되고 있는 것도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는 변대규 회장이 홍준표 의원의 고등학교(대구 영남고) 직속 후배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 동방선기

 

동방선기는 선박 구성 부분품 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파이프 스쿨, 모듈 유닛, 철구조물, 배관 설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로는 Carbon Steel Pipe 가 80%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개의 분업화된 사업부중 가장 규모가 큰 녹산 사업부는 중대형 조선소와 많은 거래를 통해 동방신기 매출의 50% 이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방선기의 실적은 좋지 않지만 홍준표 관련주로 엮이며 주가가 반응하고 있습니다.

 

동방선기의 본사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죽곡동에 있으며 공장은 부산 강서구에 위치해있는데, 가덕도 근처에 땅을 가지고 있고 주변에 본사가 있기에 밀양 신공항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하여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주식 시간 외 거래 시간 및 방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주식 시간 외 거래 시간 및 방법 등의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도 다른 시장과 동일하게 개장 및 폐장 시간이 있습니

lhyukk.co.kr

 

수소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현재 유럽연합(EU)을 비롯하여 미국까지 탄소 국경세가 도입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에서 탈피하여 수소, 전기 등의 친환경 사업이 각광을 받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