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자율주행 관련주 정리

by HYUKK 2021. 8. 23.

자율주행 관련주

 

얼마 전 자율주행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기획, 기반 구축, 산업 진흥, 국제협력 등을 추진할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 발기인 총회가 개최되었었죠. 10개 기업 및  기관이 우선 참여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애플카 실무진이 방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들의 주가를 들썩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반기 기대되는 섹터 중 하나인 자율주행 관련주에 섹터 중 하나인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현대모비스

자율주행 부품솔루션 관련 대장주인 현대모비스입니다. 현대차 그룹에서 스마트카 솔루션을 총괄하고 있으며,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차선 변경 안전시스템(LKAS), 차 간 거리 유지 시스템(SCC), 자동 주차시스템(SPAS), 주행 간 타이어 상태 확인 시스템(TPMS) 등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관련 국내뿐 아니라 해외 수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얼마 전에는 운전자의 뇌파를 측정하여 졸음운전 혹은 건강 이상 문제 등으로 생길 수 있는 기술 발표를 통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16.5% 증가, 영업이익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하였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는 Video IP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3년 3월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반도체 설계자산 개발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칩, 디지털T칩 등에 사용되는 비디오 IP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라이선스 및 로열티 수입이 주요 매출원입니다. 현재 칩스앤미디어는 국내 유일의 비디오 IP기업으로 미국의 Verisilicon과 영국의 Imagination 등이 경쟁사입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1 %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LG이노텍

LG이노텍은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되었고,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LG이노텍과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이 55.6% 증가하였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7.3%, 212% 증가하였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4차 산업혁명의 분야인 스마트카와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와 ADAS 등의 개발과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VI, HMI를 필두로 하여 주요 매출 품목을 보면 운전자와 차량 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장 IT 사업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대 / 기아차의 신흥국(인도, 멕시코, 호주 등) 수출 차량에 주력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55.6%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한 모빌리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다면 이에 대한 기술을 가진 모트렉스도 꾸준하게 성장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라닉스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 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입니다. Connected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라닉스의 RS2332 암호칩은 2020년 국내 유일 전체 2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기존 인증 제품과 비교해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하였으며, 영업손실은 97.1% 증가, 당기순손실은 135.9% 증가하였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텔레칩스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애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칩 및 그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의 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설비투자를 수반하는 반도체 사업의 특성상 자체 생산설비를 구비하지 않고 국내외 반도체 생산공장에서 위탁 생산하는 한편 해외 현지법인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는 2015년 AVN칩을 개발하여 미국 업체들만의 시장에서 국산화에 성공하였고, 현대모비스에 납품하였으며 국내 기업 및 중국과 일본 자동차 기업에 납품 계약 체결하였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13% 증가하였고, 영업손실은 50% 감소, 당기순손실은 64.5% 감소하였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전기차 관련주 알아보기

유럽연합(EU)이 강도 높은 탄소중립을 내놓은 상황에서 우리 정부도 2050년까지 전력 부문에서 재생에너지의 비중을 70.8%까지 늘리고, 태양광 풍력 등의 전력 비중은 지금의 12배 수준까지 올린다

lhyukk.co.kr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인공지능 AI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과거에는 주로 노동력에 의존하여 상품을 생산하는 산업인 노동집약적 산업이 주를 이루었다면, 지금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사람이 하던

lhyukk.co.kr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증권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메타버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이자 페이스북의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