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친환경 관련주 알아보기

by HYUKK 2021. 8. 18.

친환경 관련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친환경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친환경 관련주는 대표적인 정부 정책의 수혜주로 부각되죠. 유럽연합이 강도 높은 탄소중립 패키지를 내놓으면서 주목되었는데, 특히 탄소배출 절감에 성공하거나 저감기술이 있는 친환경 관련주가 유리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앞서 유럽연합집행위원회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간단계인 포 55 입법 패키지를 공개하였는데요, 이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 대비 55% 줄인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친환경 관련주는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아래에서 친환경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PE에서 PVC, CA 등 일관된 생산체계를 구축한 종합화학기업으로 플라스틱 제품 제조업과 유통업 및 부동산업, 태양광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속기업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의 LDPE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고, 매출의 70%가 태양광에서 발생할 정도로 태양광 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서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위생, 의료, 포장재 등의 소비가 늘어 원료 매출 및 태양광 수주는 늘었으나, 유통업 부진으로 인하여 매출은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의 70%가 태양광에서 발생할 정도로 태양광 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서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의 주거용 건물에 대한 수요 확대 및 유럽, 미국 등의 건설산업 회복세로 PVC 수출 증가, 태양광 수주 확보 등으로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친환경 관련주 :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은 유기화학제품과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모노머(Acrulate Monomer)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인 AM은 연간 20,000M/T의 생산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친환경 화학제품을 제조하고 있어서 정부의 저탄소 정책 추진에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한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활용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16년 12월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스템 설계, 개발, 제조 등을 주목적으로 현대중공업(주)그린에너지사업부를 현물 출자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18년 5월 계열회사인 현대힘스(주)로부터 제어시스템 사업부문을 인수하여 인버터 및 ESS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태양광 셀, 모듈 및 태양광발전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태양광 모듈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이 추진 중인 그린 뉴딜 정책에 따른 태양광 모듈의 수요 증가와 750MW 규모의 신규 설비 가동 시작으로 양호한 외형 성장이 기대됩니다.

 

친환경 관련주 :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7% 증가, 영업이익은 94.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2% 증가하였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 KC코트렐

KC코트렐은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어,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60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32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1998년 10월 설립되었고 2001년 0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에코프로의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되어있고,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지재료 사업은 양극활물질, 전구체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미모토금속광산, Basf Toda Battery Materials 등이 양극재 부문 주요 경쟁사입니다. 주력제품은 하이니켈계 NCA와 Advanced NCM 계열이며, NCA경우 향후 전기차용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친환경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고,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 판단에 달려있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바이오 관련주 알아보기

4차 산업시대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분야는 어디에 있을까요? 전기차,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AI, 헬스케어, 5G 등 여러 분야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관심 있는 부분은 헬스케어 바이

lhyukk.co.kr

 

수소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현재 유럽연합(EU)을 비롯하여 미국까지 탄소 국경세가 도입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에서 탈피하여 수소, 전기 등의 친환경 사업이 각광을 받

lhyukk.co.kr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효과로 인하여 국내 2차전지 시장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

lhyukk.co.kr

 

인공지능 AI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과거에는 주로 노동력에 의존하여 상품을 생산하는 산업인 노동집약적 산업이 주를 이루었다면, 지금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사람이 하던

lhyuk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