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msm의 효능, 추천

by HYUKK 2020. 10. 30.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것 같아요. 다들 감기 안걸리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당 :)

 

요즘 젊은 사람들도 허리디스크나 무릎, 목 등의 관절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관절은 우리가 살면서 몸을 움직이는 거의 모든 동작에 사용이 되기 때문에 점점 닳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미리미리 관절 관리를 해놓아야 노년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msm입니다.

 

msm의-효능
msm의 효능

 

글 시작하기에 앞서, 다들 2년에 한 번씩 국가건강검진 받고 계신가요? 2019년부터 모든 20대와 30대가 무료로 국가 건강검진을 받을 수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원래 혜택을 받지 못했던 미취업 청년과 가정주부도 국가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는데요, 아래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시고 대상자에 해당하신다면 꼭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msm 이란?

 

MSM은 'Methyl Sulfonyl Methane' 의 약자로 먹을 수 있는 황, 즉 식이유황을 뜻합니다! 황은 우리 몸에서 칼슘, 인, 칼륨 다음으로 4번째로 많은 미네랄인데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따로 보충받아야 하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황은 열에 매우 약한 성분이어서 요즘처럼 주로 가공식품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은 황을 보충받기 매우 어렵다고 해요. 

 

msm

 

msm의 효능 알아보기

1. 관절 건강

msm의 효능

 

관절염이 있는 연골을 정상 연골과 비교해보았더니 황 농도가 1/3 정도가 낮은 것이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msm을 섭취해주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인데요, 실제로 45~90세의 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MSM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관절 통증과 뻣뻣함 등의 관절 기능의 불편함이 감소되었다는 실험 결과가 나타났어요. 

 

2. 염증 예방

 

사실 염증 예방도 관절 건강과 관련된 내용이기도 한데요, 관절염은 통증만 관리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관절염의 근본적인 원인인 염증을 잡아야 합니다. 우리 몸의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중 하나가 바로 COX2로, 대부분의 관절염 치료제에 COX2 억제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MSM를 섭취하면 이 COX2의 발현을 감소시켜서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면역력 상승

 

msm성분은 우리 몸에 글루타치온 성분을 생성하여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암세포와 연결된 신생 혈관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4. 비염 개선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은 면역계 이상을 일으키는 만성 염증반응입니다. 미국에서 계절성 알레르기 환자들에게 MSM을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섭취 일주일만에 가려움증, 기침, 숨가쁨 등의 증상이 개선이 되었고, 섭취 중단 후에도 3주차 까지 비염 증상 개선의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5. 탈모 예방

 

msm은 콜라겐과 케라틴 수치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두 성분이 머리카락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에요. 또한 이 밖에도 튼튼한 손, 발톱과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MSM, 관절 건강 식품 추천

 

아래 글은 MSM 성분과 NAG 성분을 주 성분으로 사용하여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글이에요.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관절보궁 효능, 가격, 파는곳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오늘은 관절보궁 제품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풍부한 영양 공급과 꾸준한 건강 관리로 인하여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요. 덕분에

lhyukk.co.kr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가끔 msm을 섭취하시고 알레르기, 피부 과민, 몸에 열이 나는 등의 과민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때문에 용량을 적게해서 드셔보시고 점차 양을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괃하게 드시면 설사,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드셨을 때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바로 중단하시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 전에 전문의와 꼭 상의하신 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msm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어요!


복용 시 주의사항 잘 지켜가면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호관원 프리미엄가격, 효과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에요 :)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야외활동도 줄어들고 재택근무를 하는 회사도 증가하면서 한 곳에 앉아서 오래 근무하다보니까 허리나 무릎같은 관절에 통증을 느끼시는

lhyukk.co.kr

 

종근당 콘드로이친 관절통쾌

종근당 콘드로이친 관절통쾌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건강알리미입니다! 오늘은 콘드로이친 성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lhyukk.co.kr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가격

안녕하세요 건강알리미입니다. 우리의 관절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연골이 점점 닳게 됩니다. 보통 관절염은 5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많이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운동 붐이 불면서 과격한 스포츠

lhyukk.co.kr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수령나이 조회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과 수령 나이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연금은 1986년 12월 31일에 개정한 '국민연금법'에

lhyukk.co.kr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혹시 과거에 여러 보험에 가입 후 해지하였는데 돈을 찾지 않고 까먹은 보험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요즘은 태아보험도 나올 정도로 살아가면서 보험은 하나씩은 꼭 들곤 하는데요, 현재 우리나

lhyukk.co.kr

댓글